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상의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울산상의, 지역기업 대상 산업형-일학습병행 참여기업 모집
작성자 김태구 작성일 2020.10.26


울산상의, 지역기업 대상 산업형-일학습병행 참여기업 모집

- 코로나 극복 차원 혜택 확대, 우량기업 특별우대, 내달 10일까지 -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차의환 울산상의 부회장, 조원경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에서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산업형-일학습병행 사업 참여기업 모집에 나선다.

 

금번 울산상의에서 모집하는 산업형-일학습병행은 아직까지 그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 위기 극복 차원에서 체계적인 신입 직무훈련을 통한 기업의 고용유지 지원을 도모하고자 추진되는 것으로 모집기한은 1110일까지다.

 

일학습병행의 규제 완화, 지원 확대 등을 주요 골자로 하여 지난 6월부터 전격 시행하고 있는 코로나 극복 일학습병행 특별조치가 반영되어 추진되며, 특별조치는 12월말까지 훈련개시하는 기업에 대한 한시적 사안이라 일정상 금번 모집기간에 신청하는 것이 기업에 크게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금번 모집에는 지난 8월 추가적으로 단행한 행정간소화 및 우량기업 우대방안도 적용된다. 요약하자면, 일학습병행 사업 참여 준비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사업 진입단계에서 지정지표 및 제출서류 등을 대폭 간소화 하고 동시에 일정기준에 의해 우량기업으로 분류된 기업들은 심사 시 특별우대가 적용된다.

 

우량기업 우대는 첫째, 서류심사에서 전산 HRD-Net을 통해 추가 제출서류 없이 사업수행계획서 입력만으로 참여신청 가능토록 하는 것이고 둘째로는 유사훈련 실시경험, 장기근속 현황, 인적 인프라 현황, 안전보건관리 적정성 등 일련의 확인사항을 생략한다는 것이다.

 

우량기업 기준은 상시근로자 50인 이상이면서 신용등급 B이상인 기업 또는 청년친화강소기업, 월드클래스300기업, Best HRD기업이 해당된다.

 

산업형-일학습병행은 입사 2년이내 직원 대상으로 1년간 업무와 병행하면서 체계적으로 직무역량을 훈련시키는 제도로서 기업현장 실무교육(OJT)과 훈련센터 이론교육(Off-JT)으로 구성된다.

 

일반적으로 OJT 450시간(3,12개월), Off-JT 150시간(1,4개월) 이수 후 최종 외부평가를 거쳐 국가에서 인정하는 NCS(국가직무능력) 자격을 부여한다.

 

Off-JT 훈련센터는 울산폴리텍, 울산과학대 등이며 50인 이상 기업 중 사내 교육장 및 이론교육이 가능한 수준의 사내강사를 보유한 경우에는 사내에서 이론교육까지 진행하는 단독기업형을 선택할 수도 있다.

 

지원금은 지급대상에 따라 크게 3개부문에 지원된다. 첫째는 해당기업에 지원되는 OJT훈련비, 훈련장려금, 외부평가인센티브, 둘째는 현장교사(사내강사)에게 지급되는 현장교사수당, 자격수당 등, 셋째는 HRD담당자(행정담당)에게 지급되는 연간 300만원의 수당이다.

 

3개부문에 지급되는 지원금의 총 금액규모는 학습근로자(신입) 1인당 연간 약 2천만원 수준에 달하며 인원이 증가할수록 당연히 비례하여 지원금 규모도 늘어난다. 이외에도 병역특례업체 지정 우대, 조달청 입찰 가산점, 클린사업장 및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 가산점 등의 부가혜택도 있다.

 

산업형-일학습병행 참여신청 문의는 울산상의 인적자원개발위원회(228-3175, 3177)로 하면 되며, 울산상의 홈페이지(ulsan.korcham.net) 공지사항에서도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표달성을 위한 3가지, 원씽(One thing), 몰입, 그릿(Grit)
울산상의, 지역기업 대상 산업형-일학습병행 참여기업 모집
UCA 13강, 디지털 사이언스 가장 쉬운 방법으로 지금 바로 시작하라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