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상의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울산상의, 지식재산으로 스타트업 생존율 높인다.
작성자 울산지식재산센터 작성일 2025.02.21

 

울산상의, 지식재산으로 스타트업 생존율 높인다.

- 초기창업기업 IP(지식재산) 기술·경영전략 수립부터 특허 획득까지 지원 -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이윤철)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통해 창업기업들의 생존율을 높이고자,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내달 11()까지 ‘2025IP나래 프로그램참여기업을 모집한다.

 

특허청·울산시와 공동으로 시행하는 ‘IP나래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기업들이 사업화에 있어 가장 어려워하는 기술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IP(지식재산)를 기반으로 사업화전략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관련 기술특허 확보정부지원 연계 가이드를 제공해 주는 사업이다.

 

본 사업의 지원대상은 창업 후 7년 이내 또는 전환 창업 후 5년 이내 기업 중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며,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기술 및 경영 측면에서 100일 이내 기간에 걸쳐, IP를 기반으로 기술분석 및 맞춤형 컨설팅이 제공된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IP기술전략 수립(유망기술 도출, 강한 특허권 확보, 분쟁 예방전략) IP경영전략 수립(IP 인프라 확충, IP 자산 구축전략)이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도출된 특허에 대해 출원부터 등록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투자유치 및 정책자금 신청 시 사업계획서에 활용할 수 있는 보고서가 제공되며, 전년도의 경우 수립된 전략과 보고서를 바탕으로 총 10.8억원의 연계지원 성과를 거두는 한편, 수혜기업들의 경영실적 역시 전년 대비 매출은 19%, 고용은 6.5%, 지식재산권 보유는 28%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실적을 인정받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전국센터 중 ‘2024IP나래 프로그램 컨설팅 우수센터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본 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지역지식재산센터 지원사업 신청시스템(https://pms.ripc.org/)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228­3088)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울산상의, 변경된 통상임금 판례 대응 실무교육 개최
울산상의, 지식재산으로 스타트업 생존율 높인다.
울산지역 공동훈련센터 약정 체결식 및 간담회 개최

울산상공회의소

(우)44689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97 (신정동) 울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ulsancci, All Right Reserved.